활동 스토리

2023년 [코딩; 하다] 과천시 교육 현장

2023.11.08

안녕하세요 김대일문화재단입니다.

지난 2021년부터 김대일문화재단은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코딩; 하다]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었는데요. 올해부터 사업 지역을 넓히고 다양한 참여자들에게 코딩 교육을 제공하고자 [코딩; 하다] 사업을 과천시에서도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10월 28일에 진행된 과천시에서의 [코딩; 하다] 사업은 과천종합사회복지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교육은 학부모와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었습니다.


평소 코딩에 대한 관심과 흥미는 있으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막막했던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는데요. 참여자들은 마이크로비트를 통해 코딩의 기본 원리에 대해 학습하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교육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는데요. 특히 여러가지 센서들을 이용해서 다양한 형태로 코딩을 해보았는데, 청소년들 뿐 아니라 함께하는 학부모님들께서도 즐겁고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자율 주행 자동차를 직접 조종해보며 내가 입력한 코딩이 어떤식으로 적용되어 움직이는지 체험해보았습니다.


오늘 교육을 통해 어렵게 느꼈던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앞으로도 김대일문화재단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하기

(재)김대일문화재단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2길 48, 4층 대표자명:황지영

© 김대일문화재단. All Rights Reserved.